셀프디펜스1 호신술 연구소(대한 칼리 아르니스 협회 서초지부)

호신용품 택티컬 펜 바지 착용 및 리버스그립(역그립)으로 꺼내기(Draw) 예제 본문

호신술 아카데미/호신용품

호신용품 택티컬 펜 바지 착용 및 리버스그립(역그립)으로 꺼내기(Draw) 예제

송묘 2013. 8. 17. 12:20

호신용품 택티컬 펜 바지 착용 및 리버스그립(역그립)으로 꺼내기(Draw) 예제

작성자: 송묘(셀프디펜스1)

안녕하세요, 셀프디펜스1 호신술 아카데미(카페 바로가기)입니다.

지난 8월 14일 올린 '호신용품 택티컬 펜 바지 착용 및 일반 그립으로 꺼내기(Draw) 예제'에 이어서, 오늘은 바지 주머니에 착용한 택티컬 펜을 리버스 그립 즉 아래 <그림 1> 처럼 펜과 내 팔뚝부터 손의 방향이 직각이 되고, 엄지 손가락이 펜의 머리 부분을 누르고 펜의 끝 부분이 아래를 바라보는 그립으로 꺼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버스 그립은 일반 그립 보다 위에서 아래로 내려 찍거나, 반대로 아래에서 위로 올려 찌르는 등 여러 다양한 동작을 할 수 있고, 찌르기 외에도 상대 손목 등에 거는 후킹 등도 가능한 유용한 그립입니다. 

여성호신술 등 호신술에서 사용하기에도 접합한 그립입니다. 물론 일반 그립에서 리버스 그립으로 또는 리버스 그립에서 일반 그립으로 바꿔쥐는 방법도 연습해 두면 더욱 좋겠죠. 여기에 대해서는 다음에 다시 포스트 하겠습니다.

<그림 1. 리버스 그립>



1. 집게 손가락 넣기

일반 그립으로 뽑을 때는 엄지 손가락 부터 바지 주머니에 넣었는데, 리버스 그립에서는 아래 <그림 2> 처럼 먼저 집게손가락(검지, Index Finger)을 주머니에 넣고 바지 옆 봉제선 근처에 있는 택티컬 펜에 닿게 합니다.

<그림 2. 집게 손가락 넣기>



2. 택티컬 펜의 머리와 상단 부분 잡기

아래 <그림 3> 처럼 엄지 손가락이 택티컬 펜을 향해 손톱 부분이 바지를 스치면서 뒤집어 택티컬 펜의 머리 옆면을 잡고, 동시에 검지 손가락도 택티컬 펜을 약간 위로 잡아 당기는 느낌으로 잡습니다. 즉, 엄지와 검지로 택티컬 펜의 머리 옆 부부분과 상단 부분을 동시에 잡습니다.

<그림 3. 펜의 머리와 상단 부분 잡기>

3. 꺼내기

위의 동작을 통해 택티컬 펜의 상단 부분을 잡은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펜을 주머니에서 들어올리며, 아래 <그림 4, 5>처럼 나머지 세 손가락도 펜의 몸체 부분을 잡고, 엄지 손가락을 펜의 머리를 위에서 눌러 잡습니다.

<그림 4. 꺼내기>


<그림 5. 꺼내기(Draw) 완료>



이상으로 여성호신술 및 호신술에 유용한 택티컬 펜 리버스 그립으로 꺼내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역시 이번 글에서 사용된 택티컬 펜 모델도 KZ Stinger 택티컬 펜(약 16cm)로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본 아카데미 카페에서 구매 가능하며 구매 시 1회 무료교육 쿠폰을 함께 드립니다. 또한, 매주 토요일 진행되고 있는 주말 호신술 수련모임(아래 추천글 참고)에서도 택티컬 펜과 함께 쿠보탄 및 삼단봉 등 호신용품 사용법과 여성호신술, 일반호신술 등을 교육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KZ Stinger 택티컬 펜(호신용 펜/호신용품/1회무료교육) 구매하기

감사합니다.

[추천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