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디펜스1 호신술 연구소(대한 칼리 아르니스 협회 서초지부)

2회 여성호신술 공개 세미나 - 쿠보탄 여성호신술(기초) 본문

호신술 아카데미/공지사항

2회 여성호신술 공개 세미나 - 쿠보탄 여성호신술(기초)

송묘 2013. 3. 27. 11:25

안녕하세요, 셀프디펜스1 호신술 아카데미입니다.

 
요즘에는 자동차에도 스마트 키를 사용하고 현관문에도 디지털 방식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많은 경우 외출시 하나 이상의 열쇠를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보통 열쇠고리에 여러 열쇠를 끼워 주머니나 가방에 넣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쿠보탄에 열쇠고리를 연결하면(키체인 쿠보탄, Key-Chain Kubotan) 쿠보탄 앞부분의 뾰족한 부위와 손잡이 부분을 이용한 공격과 함께 쿠보탄을 휘둘러서 발생하는 힘을 이용하여 열쇠 부위를 이용한 공격이 가능합니다.


※ 쿠보탄 구매 안내
위의 이미지에 사용된 Black Cat社의 
원추형 합금 알루미늄(6061-T6) 쿠보탄(키링에 연결된 나무 및 메탈 열쇠고리 키홀더 제외)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교육비 입금시 추가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매 관련 세부 내용은 아래의 '1.교육개요' 중 참가비 항목을 확인해 주세요.

맨손만으로 상대를 상대하기 어려운 여성분들, 그리고 호신용품이라곤 하지만 너부 부피가 커 가방에 넣고 다니기 불편해 했던 여성 분들이라면, 쿠보탄을 활용한 여성호신술이 도움이 될 겁니다.
 
그래서, 이번 2차 여성호신술 공개 세미나 주제를 '쿠보탄(Kubotan) 생활 호신술(기초)'로 선정했습니다.
 
※ 열쇠고리를 제외한 쿠보탄 몸체 부분만 본다면, 아래 이미지 처럼 택티컬 펜(호신용 펜)과 비슷합니다. 따라서 본 교육이 택티컬 펜 사용법에 관심있는 여성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겁니다.



1. 교육 개요

  • 일시: 2013년 4월 6일(토) 오후 4:00~5:00
  • 수련내용
    - 쿠보탄 휴대
    - 쿠보탄 잡는 법(그립) 및 기본 자세
    - 피라미드 컨셉, 8방향 공격 라인 및 공격 유형
    - 보법(Footwork)과 몸놀림
    - 상황별 연습 및 기타
  • 참가대상: 고등학생 이상 여학생 및 성인 여성
  • 교육정원: 10명(선착순)
  • 참가비: 20,000원
    - 기존 정규과정 수련생들은 무료
    ※ 쿠보탄 구매 안내
     - 페이지 상단 이미지에 사용된 원추형 합금 알루미늄(6061-T6) 쿠보탄(키링에 연결된 나무 및 메탈 열쇠고리 키홀더 제외)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교육비 입금시 10,000원 더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재질: 6061-T6(합금알루미늄) / 사이즈: 140mm * 13mm / 중량: 40g / Key-Ring 4g 포함
     - 현재 재고가 10개 있으며, 구매 신청하신 분들께 교육당일 날 직접 드립니다.
  • 수련 지도: 한상준
  • 위치: 지하철 4호선 한성대입구역 3번 출구 근처(도보 5분 이내) 공권유술 GK 파이트짐
  • 참여 복장: 움직임이 편한 옷과 맨발 또는 실내용 운동화

2. 신청 방법
 
- 신청 마감: 2013년 4월 5일(금) 자정
- 입금계좌: 신한은행 110-037-759797 이효심
- 교육비(20,000원)를 입금(쿠보탄 구매시 30,000원) 하신 후, 쪽지 또는 이메일(songmyo@gmail.com)로 다음 정보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름, 카페 닉네임, 나이, 휴대폰, 입금자(신청자와 입금자가 다를 경우), 쿠보탄 구매 신청 여부)
※ 신청하신 후 사전에 연락없이 불참하는 경우, 교육비는 반납되지 않습니다. 
 
3. 유의사항
 
- 세미나 진행 중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은 허가되지 않습니다.
- 세미나에서 진행된 교육내용을 실제 상황에서 사용할 때는, 본인의 판단과 책임하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길을 알려주지만, 실제 상황에서 어떻게 얼마만큼 활용할 수 있는지는 본인의 수련 여하에 따라 결정됩니다.
- 본 교육을 통해 여성호신술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및 기술  등을 배울 수는 있어도 익힐 수는 없습니다. 
머리가 아닌 몸이 반응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서는, 장시간의 반복 수련이 필요합니다. 세미나에서는 길을 안내해줄 수는 있어도, 익히는 것은 본인이 오프라인 정기교육 또는 그에 준하는 반복수련을 하여야 합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와 추천 바라며, 문의는 덧글이나 메일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