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디펜스1 호신술 연구소(대한 칼리 아르니스 협회 서초지부)

경찰서 지구대에서 삼단봉에 제압되는 20대 흉기 소동 여성 본문

기타 사건 사고

경찰서 지구대에서 삼단봉에 제압되는 20대 흉기 소동 여성

송묘 2023. 9. 15. 14:15

안녕하세요, 셀프디펜스1 호신술 아카데미 송묘 사범입니다.

보통 경찰서 외부에서 발생하는 사건이 많은데, 지구대에서 벌어진 일이라고 해서 알게 된 사건입니다.

2023년 9월 12일 오후 5시 인천시 미추홀구 주안역지구대에 '내 오토바이를 왜 가져갔느냐'라고 항의하며, 책상에 설치된 플라스틱 가림막 앞에서 약 2분 동안 흉기를 휘둘렀다고 합니다.

출처: 연합뉴스

지구대에 있던 경찰관 두 명이 후문으로 빠져나갔다가 다시 정문으로 들어와 삼단봉으로 흉기와 흉기든 팔를 내리쳐 제압하고 체포했다고 합니다. 영상을 보니 삼단봉으로 내려친 경찰관은 왼 팔에는 소형 방패를 차고, 오른 팔로 삼단봉을 들고 사용하였습니다. 다른 경찰관 한 분은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테이저건을 겨냥하고 있었네요. 

체포 당시 영상과 기사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im.newspic.kr/Omqjycn

 

삼단봉에 제압당하는 20대 여성 모습 공개…인천 미추홀구서 터진 사건 (영상)

경찰서(지구대)에서 흉기 소동을 부리는 20대 여성을 경찰이 삼단봉으로 제압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당시 경찰은 여성이 들고 있던 흉기를 삼단봉으로 힘껏 내리쳐 빼앗았다. 사건 당시

im.newspic.kr

https://im.newspic.kr/TavEqrN

 

흉기 들고 지구대 난입한 20대…경찰, 삼단봉으로 제압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흉기를 들고 지구대에 난입한 2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미추홀경찰서는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20대 A씨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

im.newspic.kr

여러 칼부림 사건 후 전철역 등을 가면 경찰관들이 순찰을 도는 걸 보는데, 소형 방패를 들고 있어서 여러 사건에 대응하기 좋겠구나 생각했었는데 영상에서 다시 보게 되네요. 소형 방패로 검색을 해보니 아래 대한민국 경찰청 블로그가 나오는데, 2021년도 글이니 보니 그때부터 이미 보급이 시작되었나 봅니다.

https://m.blog.naver.com/polinlove2/222382950753

 

[POLICE-TMI] 놀랍고도 신비한 순찰차 생태보고서

백차... 경찰차... 삐뽀차... 모두 대한민국 경찰의 순찰차를 일컫는 말입니다. 파주 임진각부터 제주도 해...

blog.naver.com

흉기를 든 상대방을 제압하기 위해서는 거리 유지가 중요하며, 일반적인 나이프보다 긴 삼단봉을 사용하는게 효과적입니다. 삼단봉은 보통 16인치, 21인치, 24인치 등으로 구분됩니다.

본 아카데미에서는 2023년 8월 20일(일) 3시간에 걸쳐 일반인 대상으로 삼단봉 기초 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세미나 영상 편집하여 스마트 스토어에 등록해서, 아래 링크에서 확인 및 구매 가능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selfdefense1/products/9213793740

 

호신용품 삼단봉 기초 세미나 영상(2023년 8월) : 셀프디펜스1

[셀프디펜스1] 셀프디펜스,호신술,자기방어,여성 호신술,칼리 아르니스 Kali Arnis 등 무술 지도.

smartstore.naver.com

<셀프디펜스1 호신술 아카데미 카페 바로 가기>

그럼 다음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