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디펜스1 호신술 연구소(대한 칼리 아르니스 협회 서초지부)

여성호신술 - 주차창에서 성범죄 등 범죄 방지 팁 본문

호신술 아카데미/여성호신술

여성호신술 - 주차창에서 성범죄 등 범죄 방지 팁

송묘 2013. 11. 4. 14:02

여성호신술 - 주차창에서 성범죄 등 범죄 방지 팁

작성자: 송묘(셀프디펜스1)


안녕하세요, 셀프디펜스1 호신술 아카데미(카페 바로가기)입니다.


늦은 시간까지 영업하고 다양한 제품 구입 및 식사 등을 함께 할 수 있어 대형마트를 종종 이용합니다. 그러다 보니 항상 대형마트에는 사람이 많고 주차장도 여러 층으로 꽤 넓은데요. 가끔 물건을 구매하고 나오다 보면 이런 주차장에서 위험한 상황이 참 벌어지기 쉽겠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그런 위험에 무방비인 상태로 차에 오르려는 여성분들도 많이 보이구요.

주차장에서 성범죄를 방지하기 위해, '어두운 곳 보다는 좀 더 걸리더라도 환하고 출입문과 가까운 곳에 주차하라'등 몇 가지 일반적인 방지책들이 있지만, 조금은 색다른 여성 호신술 팁을 알려주는 영상이 있어 소개드립니다.

꼭 대형마트가 아니라도 어딘가의 주차장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팁입니다. 먼저 내용 설명 드리고, 영상은 하단에 삽입하겠습니다.


1. 쇼핑 후 돌아가는 상황 #1: 차 앞에서 가방에 있는 자동차 열쇠 찾지 않기

저도 가끔 그런 적이 있긴 한데, 주차된 차 앞까지 와서 가방에 있는 열쇠를 찾지 않고 주차장에 오기 전에 미리 자동차 열쇠를 가방에서 꺼냅니다.

주차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범죄의 경우, 범인들은 미리 주차장 어두운 기둥 뒤에 숨어 있거나 자동차 안에 타고 있거나 자동차와 자동차 사이에 숨어 있다가 타겟이 나타나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영상>


여성이 자동차 위에 가방을 올려 놓거나 또는 그냥 든 상태로 열심히 열쇠를 찾고 있다보면 거기에 집중하여, 누가 뒤에서 나타나는 걸 눈치채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차장에 들어가기 전에 미리 좀 더 환하고 안전한 마트 안에서 열쇠를 미리 찾아 놓는게 더 안전합니다.

2. 쇼핑 후 돌아가는 상황 #2: 자동차 열쇠를 호신용품으로 

위의 1번에서 열쇠를 미리 꺼낸 다음, 아래 그림 처럼 자동차 열쇠를 검지와 중지 사이에 끼운채로 휴대하여 유사시 찌르거나 휘둘러 범인이 가까이 오는 걸 방지합니다.

<출처: 유튜브 영상>


꼭 주차장에서 자동차 열쇠가 아니더라도, 일반적인 장소에서도 아파트 열쇠 등을 호신용품으로 사용할 수도 있겠죠.

쇼핑 후에는 짐들이 많아 열쇠를 저렇게 휴대하기 어려울수 있는데, 그런 경우 위험 상황이 발생하면 빨리 주머니에 있는 열쇠를 저렇게 쥐어 활용합니다. 물론 그럴려면 연습이 좀 필요하겠죠.

3. 쇼핑 후 돌아가는 상황 #3: 자동차 문을 열기 전 유리창으로 뒤에 누가 다가오진 않는지 확인하기

많이 어두운 곳 보다 조금 더 빛이 있는 곳에서 더 유용한 팁인데요, 차 문을 열기 전 운전석 및 운전석 뒷자리 유리를 통해 뒤에 누가 다가오는 사람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출처: 유튜브 영상>


4. 주차 후 차에서 내리는 경우: 가방은 어깨에 메고, 해당 어깨 쪽 팔의 하박(팔꿈치부터 손목까지)으로 가방 입구 누르며 잡기

글로 하니 조금 복잡한데 위의 3번 그림과 아래 그림처럼, 가방을 멘 쪽 팔의 하박으로 가방 입구부분을 누른채로 잡아, 쉽게 가방을 뺏기지 않게 합니다.

<출처: 유튜브 영상>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렇게 하려면 좀 귀찮더라도 자꾸 습관을 들이는게 중요하며 습관이 되기 전까지는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반복해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